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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_ 브랜딩 및 컨텐츠 디자인

1. 프로젝트 소개① 인원 및 역할분담 - 1인 작품 ② 프로젝트 목표- 시각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확장하여 유관부서와의 협업으로 실무적인 통찰력 확장할 것 ③ 계획 수립시 중요하게 생각한 것- 마케팅, 개발, 기획 등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여 고객의 니즈와 비즈니스 목표를 반영한 디자인 구현할 것 2. 프로젝트 진행 과정① 과정- 선임 디자이너 분 or 유관부서의 요청 → 작업  → 진행 → 디자이너님과의 피드백 → 최종 전달3.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것① 성과- 올마이투어 대표 캐릭터 제작 및 자사 콘텐츠 디자인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4. 프로젝트 중 어려움을 겪은 것① 계획대로 되지 않았던 예상치 못한 변수- 자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마케팅 템플릿 제작과 본사 이전에 관련된 사무..

회고록 2025.01.13

프로젝트 _ 아동 언어 발달을 위한 인지교구 브랜드 ‘MING’

1. 프로젝트 소개① 인원 및 역할분담 - 1인 작품 ② 프로젝트 목표-  일관된 언어 교구 아이덴티티 구축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 제품과 차별화 할 것 ③ 계획 수립시 중요하게 생각한 것- 통합 브랜드 프로젝트에 맞춰 그래픽 뿐만 아닌, 각기 다른 교구들의 특성에 맞는 실물 패키지 제작할 것 2. 프로젝트 진행 과정① 과정- 현 상황 자료 조사 → 진행할 컨텐츠 분야 조사→ 브랜딩 → 일러스트 및 시각 자료 → UI/UX → 패키지 → 실물 굿즈 제작 → 팝업 부스 제작 → 최종 결과물3.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것① 성과- 브랜딩, 그래픽, UI/UX, 패키지 등 복합적인 디자인 분야를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하고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사용자에게 직관적이고 쉽게 전달하는 역량 개발  4. 프..

회고록 2025.01.13

프로젝트 _ 제천시 소상공인 응원을 위한 캐릭터 디자인

1. 프로젝트 소개① 인원 및 역할분담 - 1인 작품 ② 프로젝트 목표- 상징적인 캐릭터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홍보를 강화하고, 대중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 ③ 계획 수립시 중요하게 생각한 것- 제천시 브랜드의 친근함과 지역 사랑을 강조하며, 대중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일러스트 제작할 것 2. 프로젝트 진행 과정① 과정- 현 상황 자료 조사 및 캐릭터 분석 → 어울리는 특정 소상공인 키워드 도출→ 일러스트 디자인 → 최종 결과물 3.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것① 성과- 캐릭터를 통해 제천시와 소상공인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함으로써, 제천시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4. 프로젝트 중 어려움을 겪은 것① 계획대로 되지 않았던 예상치 못한 변수- 처..

회고록 2025.01.13

프로젝트 _ 나만의 숏츠 노트 어플, SLAB

1. 프로젝트 소개① 인원 및 역할분담 - 1인 작품 ② 프로젝트 목표- 시각적 요소와 간단한 설명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 할 것 ③ 계획 수립시 중요하게 생각한 것- 주요 타겟층인 어린이를 고려하여, 이해하기 쉽고 귀여운 일러스트 활용하여 제작할 것  2. 프로젝트 진행 과정① 과정- 현 상황 자료 조사 및 분석 → 문제 해결을 위한 전략 분석 → 일러스트 디자인 → 최종 결과물 3.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것① 성과- 현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 문해력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이를해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 것에 큰 성과를 얻었다고 생각한다. 디자인을 담당하는 디자이너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프로..

회고록 2025.01.13

프로젝트 _ 아동 문해력 발달을 위한 한국 속담 그림카드

1. 프로젝트 소개① 인원 및 역할분담 - 1인 작품 ② 프로젝트 목표- 시각적 요소와 간단한 설명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 할 것 ③ 계획 수립시 중요하게 생각한 것- 주요 타겟층인 어린이를 고려하여, 이해하기 쉽고 귀여운 일러스트 활용하여 제작할 것  2. 프로젝트 진행 과정① 과정- 현 상황 자료 조사 및 분석 → 문제 해결을 위한 전략 분석 → 일러스트 디자인 → 최종 결과물 3.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것① 성과- 현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 문해력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 것에 큰 성과를 얻었다고 생각한다. 디자인을 담당하는 디자이너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프..

회고록 2025.01.13

프로젝트 _ 로고 리뉴얼 브랜딩

3학년 전공 수업에 한 한 기업의 로고 리뉴얼 브랜딩 . . . .  1. 프로젝트 소개① 인원 및 역할분담 - 2인 작품 기여도 60%- (1)초기 자료조사 및 인터뷰, 설문조사 리서치 수행 (2)캐릭터 제작 (3) 어플리케이션시스템 적용  ② 프로젝트 목표- CI 리뉴얼을 통해 기업의 새로운 이미지를 대중에게 각인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  ③ 계획 수립시 중요하게 생각한 것-  기존의 로고 문제점을 확실히 파악하고 기업의 정체성을 가장 날 나타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이끌어 낼 것  2. 프로젝트 진행 과정① 과정- 기업 자료 조사 및 분석 → 니즈 파악을 위한 현직자 인터뷰 및 설문조사 진행 → 로고 리뉴얼 및 캐릭터 디자인 → 기업과의 피드백 진행 → 최종 결과물 전달3. 프로젝트를 통해 ..

회고록 2025.01.13

프로젝트 _ 전통문화 행사 소재의 한국 민속촌 홍보 캘린더

프로젝트를 하며 성장을 기록하기 위해 회고록을 작성하게 되었다.지금 떠올려보면, 아마도 내 첫 프로젝트였던 것 같다. 한 학기 동안 진행했던 프로젝트로, 그때는 3학년이었다.배움이 더뎠던 나는 일러스트조차 제대로 다루지 못했지만, 어찌저찌 노력 끝에 이 프로젝트로 학점도 얻고, 수상도 할 수 있었다.2년이 지난 후에는 전체를 수정하는 대신, 아예 새 작품을 만들었다. 지금 돌이켜보면 그 과정 또한 내게 큰 의미로 남아 있다.  부끄럽지만 내 첫 포트폴리오가 되어 준 작품 ㅎ ㅎ 1. 프로젝트 소개① 인원 및 역할분담 - 1인 작품 ② 프로젝트 목표- 캘린더를 통해 한국 전통 문화와 행사를 알리고, 교육적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적 가치 제공할 것 ③ 계획 수립시 중요하게 생각한 것- 역동적인 그래픽..

회고록 2025.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