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록

프로젝트 _ 브랜딩 및 컨텐츠 디자인

허거덩덩이 2025. 1. 13. 18:17

1. 프로젝트 소개

① 인원 및 역할분담 

- 1인 작품

 

② 프로젝트 목표

- 시각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확장하여 유관부서와의 협업으로 실무적인 통찰력 확장할 것

 

③ 계획 수립시 중요하게 생각한 것

- 마케팅, 개발, 기획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여 고객의 니즈와 비즈니스 목표를 반영한 디자인 구현할

 

2. 프로젝트 진행 과정

① 과정

- 선임 디자이너 or 유관부서의 요청작업  진행디자이너님과의 피드백최종 전달

3.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것

① 성과

- 올마이투어 대표 캐릭터 제작 및 자사 콘텐츠 디자인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4. 프로젝트 중 어려움을 겪은 것

① 계획대로 되지 않았던 예상치 못한 변수

- 자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마케팅 템플릿 제작과 본사 이전에 관련된 사무실 콘텐츠 디자인 개선을 맡게 되었다. 디자인 인턴으로 입사했지만 예상치 못한 본사 이전이라는 중요한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되어 긴장도 됐다.

 

② 의견 차이가 있었던 경험과 이를 통해 배운 점

- 보도자료 인포그래픽 및 PR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의견차이가 생겼다.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역량을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디자인을 진행했지만, 보도자료로 활용되는 인포그래픽은 더 직관적이고 사실적으로 보여야 한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이를 반영해 수정 작업을 완료한 결과, 디자인의 활용 범위를 넓히고 기업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5. 프로젝트 결과

① 수상

- 자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마케팅 템플릿 제작, 본사 이전과 관련된 사무실 콘텐츠 디자인 개선

 

수상은 아니었지만, 인턴 신분으로 회사의 대표 캐릭터를 제작하고 자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여러 콘텐츠들을 제작하여 실제로 사용된 경험이 매우 뿌듯했다.

 

6. 앞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

① 기대효과

- 회사 브랜딩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 활용되는 콘텐츠들도 많이 제작하면서 그래픽을 넘어 UI/UX 디자이너로서도 가능성을 느끼게 되었다. UI 디자인이 주는 힘을 깨닫고, 어떻게 표현해야 더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알게 된 경험이, 디자이너로서의 성장과 앞으로의 기대감을 더욱 키워주었다.

 

7. 프로젝트 결과에 대한 나의 평가

회사 브랜딩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콘텐츠까지 다루면서 그래픽 디자인의 범위를 넘어 UI/UX 디자인에 대한 가능성을 확신할 수 있었다. UI 디자인이 가진 힘을 직접 느끼며, 어떻게 디자인을 표현해야 더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었다. 또한, 유관 부서와의 원활한 협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하며, 각 부서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디자인 작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단순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디자이너를 넘어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요구 사항을 반영한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디자이너로 성장했다. 앞으로의 디자인 작업에서도 UI/UX에 대한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다.